코리아플라워파크

빛축제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빛축제
    연중무휴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펌] 17.12.13 프라임경제 보도자료
코리아플라워파크 조회수:172
2018-12-28 16:02:23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22일 화려한 '빛의 세계' 개막

'빛과 바다'의 조화 기대, 기존 남면 네이처월드 꽃축제 빛축제도 함께 진행

 

 

[프라임경제] 태안군은 기존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에서 개최되던 태안 빛축제가 제2사업장인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에서도 '코리아플라워파크'라는 이름으로 오는 22일부터 문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네이처농업회사법인(실무추진위원장 강항식, 이하 네이처)에 따르면, 코리아플라워파크는 총 면적 11만4263㎡(약 3만 4564평) 규모로 각종 편의시설과 LED 조명을 갖추고 있으며, 빛축제는 마음을 전하는 '러브 빌리지'와 '프러포즈 빌리지'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빌리지' 겨울왕국을 연상시키는 '크리스털 빌리지'등 총 8개의 테마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구역별 테마를 '루미나리 길'과 자연스럽게 연계시키고 곳곳에 '서치라이트 존'을 만들어 웅장함을 더했다. 또 소나무와 동백나무, 서해바다의 일몰 등 자연 본연의 모습이 빛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크리스마스 전날인 24일에는 대규모 폭죽 쇼가 예정돼 있어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해넘이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네이처는 태안 꽃축제와 빛축제를 기존 남면 네이처월드와 함께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에서도 치르기로 결정하고 타당성 용역조사와 제안서 제출 등 제반 절차를 거쳐 지난 6월 확대 개최를 최종 확정지은 바 있다.

 

▲지난 2009년 꽃지 해안공원에서 열린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 모습. ⓒ 태안군청

 

군은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이 국제꽃박람회가 종료된 2009년을 끝으로 그대로 방치돼온 만큼 이번 코리아플라워파크가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안면도와 보령을 잇는 해저터널이 오는 2020년 완공될 경우 코리아플라워파크가 태안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처 관계자는 안면도 관광지 1지구에 건립되는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는 올해 빛축제에 이어 내년부터 튤립축제와 가을꽃축제가, 남면 네이처월드에서는 빛축제와 함께 수선화 축제와 백합축제가 각각 개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코리아 플라워 파크가 안면도 관광지 개발의 촉매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면도의 활성화와 지역 관광개발을 위해 군 차원의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