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라워파크

가을꽃박람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가을꽃박람회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가을꽃축제] '마산국화축제·국화향연' 이번 주말 끝, 나들이 기온별 옷차림과 '지스타·카페쇼' 등 서울 11월 전시_[펌] 19.11.07 내외경제TV
코리아플라워파크 조회수:2318
2019-11-14 16:47:55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내외경제=정혜영] 10월 축제 일정은 서울억새축제를 비롯해 핑크뮬리(붉은억새) 명소가 인기였다. 지난달 20일까지 서울 뚝섬 서울숲에서 열린 '꽃길만 걸어요' 행사를 비롯해 핑크뮬리 피는곳인 순천만습지나 순천국가공원은 핑크뮬리와 갈대 인증샷으로 관광객이 붐볐다. 핑크뮬리 그라스 명소는 경기도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축제를 비롯해 제주도 핑크뮬리 불꽃축제인 제주 허브동산, 휴애리 외 제주 서귀포시와 제주시에서 볼 수 있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마산국화축제·화산국화향연, 가을꽃축제 

19회 창원 '마산국화 축제'는 이번 주말인 오는 10일까지 열린다. 전남 10월 11월 가을꽃축제 '화순 국화향연' 역시 10일까지 화순 남산공원에서 개최한며 입장료는 무료다. 늦가을 날씨에 무르익어가는 국화꽃향기를 즐길 수 있는 가을꽃축제가 벌어진다. 전주 한옥마을 등 전주 가볼만한 곳을 들른다면 전북 정읍에서 20일까지 열리는 '제 14회 정읍 구절초 꽃축제'를 추천한다. 꽃지해수욕장으로 유명한 서해안 축제 태안 가을꽃축제 이후에도 안면도 국화축제 및 청산수목원 태안 팜파스 축제 장소에서 야간 태안 빛축제 관람 가능하다. 태안 안면도 물때표에 맞춰 방문하면 갯벌체험과 낚시가 가능하고 서해안캠핑장과 펜션에서 1박2일 가을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일산 고양시 국제 꽃박람회가 주최했던 일산 가을꽃축제는 폐막했지만, 일산호수공원에서 가을 국화, 코스모스, 백일홍이 일부 피어있다. 서울근교 과천 서울대공원 가을 장미 축제도 다양한 커플사진, 인생샷을 건질 가을꽃 명소로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단풍시기와 기온별 옷차림 패션 

2019 단풍지도에 따르면 서울근교 단풍인 북한산 단풍을 비롯해 2019 단풍절정시기로 단풍명소인 설악산 단풍, 오대산, 속리산, 월악산, 지리산, 내장산, 제주도 한라산 단풍이 진행중이다. 가을 나들이 패션인 기온별 옷차림으로 야상, 바람막이 등 외투와 가디건, 청바지나 면바지 패션에 스카프, 모자 등 악세사리를 추천한다. 찬바람에도 불구하고 낮기온이 더워 웨어러블한 간절기 가을 패션이 알맞겠다. 17~19도 사이에는 얇은 니트 스웨터나 스웨트 맨투맨셔츠, 기모 소재의 셔츠나 톡톡한 가디건이 알맞다. 12~16도로 기온이 떨어지면 검은스타킹(검정스타킹)이나 살색 스타킹을 신어도 좋다. 9~11도까지 날씨가 추워지면 트렌치 코트를 입는 것을 추천한다. 영상 8도아래로 떨어지면, 발열내의나 다운점퍼, 패딩까지도 가능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11월 코엑스·킨텍스 전시, '지스타'와 '메가쇼 2019 시즌 2' 

여수밤바다 불꽃축제에 이어 경남 11월 축제 '2019 부산 불꽃축제'는 지난 2일 화려한 불꽃을 쏘아올렸다. 불꽃축제 명당인 유람선과 호텔 등은 많은 인파로 붐볐다. 11월 부산 가볼만한 곳은 벡스코 전시 'G-STAR 2019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다. 11월 14일부터 나흘간 진행된다. 지난해 2018년 행사에서는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게임 경기가 펼쳐진 바 있다. 2019 지스타 입장권 예매 BTC 참관 일반인 1만원, 청소년 5000원이다. BTB 참관 입장권 가격은 현장등록 20만원으로 사전등록 시 반값 50%에 예약 가능하다. G스타 컨퍼런스 부스를 관람할 수 있으며 넷마블, 유튜브, 아프리카TV, 구글플레이 등이 지스타 참가사로 나선다. 고양시 국제 꽃박람회가 주최했던 일산 가을꽃축제는 폐막했지만, 11월 일산 킨텍스 전시로 '메가쇼 2019 시즌 2'가 열린다. 14일부터 17일까지며, 생활&건강, 디자인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고 일반관람 사전등록 하면 매년 '메가쇼' 전시 무료일장이 가능하다. 2019 '서울카페쇼'는 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코엑스 전관에서 열린다. 사전등록 이벤트 및 2019 서울카페쇼 티켓 구매와 전시시간을 확인 바란다. 2019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가 열린다. 오는 1일부터 22일까지 국내 전 지역에서 열리며 세일상품 판매와 쿠폰 다운로드 등 참가기업 및 브랜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서울빛초롱축제,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일정? 

2019 여의도불꽃축제, 여수밤바다불꽃축제, 부산불꽃축제에 이어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이 지난 11월 6일까지 마감됐다.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시간은 오후 7시부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8시 30분, 폐장은 오후 9시 30분이다. '2019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료는 3000원이며 한복대여점에서 한복체험을 하면 평상시 서울 4대궁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하늘공원 야간개장과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서울빛초롱축제까지 매년 청계천과 청계광장을 밝히는 등불축제 코스를 추천한다. 서해안 축제 태안 가을꽃축제 이후 안면도 국화축제 및 청산수목원 태안 팜파스 축제 참석하면, 야간 태안 빛축제에서 잊지 못할 커플사진을 남길 수 있다. 태안 안면도 물때표에 맞춰 방문하면 갯벌체험과 낚시가 가능하고 서해안캠핑장과 펜션 이용도 가능하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