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라워파크

튤립축제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튤립축제
    4.13~5.12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펌] 19.05.11 오토데일리 보도자료
코리아플라워파크 조회수:91
2019-05-17 14:27:59

봄날, 가볼만한곳…푸른 바다와 낙조, 꽃게 안면도 맛집 ‘일송꽃게장백반’

 

 

태안 안면도에서 맛볼 수 있는 ‘일송꽃게장백반’은 EBS <최고의 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충남 최고 향토요리 전문가로도 출연한 김옥란 선생의 안면도 간장게장 맛집이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재 태안 안면도에는 ‘태안 세계튤립축제’가 한창이다. 200여 품종의 튤립과 중세 유럽을 상상하게 만드는 아름다운 테마의 정원으로 입소문을 모으면서 지난 5월 6일 현재 누적 입장객수 48만 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태안 세계튤립축제는 5월 12일부로 아쉽게 막을 내리지만 서운해할 필요가 없다. 5월 13일부터 6월 2일까지는 태안 알리움 축제가 시작되며, 지난 4월 20일 개막한 홍가시나무 천국 페스티벌도 5월 30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이다.

또한 코리아플라워파크 빛 축제와 태안 빛 축제가 연중 내내 계속되며 밤의 태안, 안면도를 아름답게 밝히고 있다. 꽃 향기 가득한 봄꽃축제와 아름다운 꽃지해변, 바다 한가운데 떠오른 사찰 안면암, 안면도 자연휴양림, 방포항을 비롯하여 할미할아비 바위 너머로 저무는 아름다운 낙조와 로맨틱한 빛 축제까지 밤낮없이 근사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태안 안면도는 가볼만한곳 뿐만 아니라 풍성한 해산물, 먹을 거리로도 유명한데 철마다 꽃게, 주꾸미, 대하, 간재미, 실치를 맛보려는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안면도에 왔으면 적어도 꽃게장, 게국지, 주꾸미샤브샤브, 실치회는 먹어야 하기에 하루 세 끼도 모자라다.

그 중에서도 태안 안면도에서 맛볼 수 있는 ‘일송꽃게장백반’은 EBS <최고의 요리비결> 프로그램에 충남 최고 향토요리 전문가로도 출연한 김옥란 선생의 안면도 간장게장 맛집이다.

이젠 전국적으로 유명해졌지만 ‘일송꽃게장백반’ 고유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안면도 본점 한 곳 외에는 다른 체인을 내지 않아 고객들의 택배, 포장 주문이 밀려드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 꽃게장은 태안, 안면도 인근에서 잡힌 신선한 암꽃게와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조미료, 방부제 특히 화학조미료를 배제하고 천연재료만 고집하는 것이 맛의 비결이라면 비결이다.

주요 언론과 방송 등 KTX와 KAL 기내지, 전국 맛집 책자 작가들로부터 그 맛을 인정받았으며, 꽃게장과 게국지, 꽃게쌈장, 대하장, 꽃게탕 등 손맛과 정성이 깃든 꽃게 요리를 맛볼 수 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