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라워파크

튤립축제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튤립축제
    4.13~5.12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펌] 19.05.11 농업경제신문 보도자료
코리아플라워파크 조회수:61
2019-05-17 14:25:58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에서 제철 맞은 꽃게맛을 보다

 

 

 

center
통상 봄꽃게는 4~6월 사이에 제철을 맞은 꽃게를 말한다. 6~7월이 산란기인 꽃게들이 이 시기 이전에 특징적으로 알이 꽉 차 있기 때문이다. 

제철을 맞은 꽃게로 게장이나 탕을 해 먹으면 꽃게의 진가를 맛 볼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서해안의 여러 지역들은 제철을 맞은 꽃게를 맛 보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중 충남 태안에 있는 안면도는 여러 꽃게맛집들이 있다. 또한 ‘꽃지해수욕장’, ‘자연휴양림’ 등 여러 관광명소들이 있으며 ‘세계튤립축제’와 같은 각종 축제가 진행된다. 무엇보다 수도권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 1박2일이나 당일치기로 방문하기 좋다.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은 외부로 체인점을 내지 않아 안면도 내에서만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게국지, 꽃게장, 꽃게탕 등이 대표메뉴이며 다른 여러 가지 전통 꽃게요리들을 제공한다.

이 중 게장은 제철을 맞아 알이 꽉 차 있고,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모두 간이 세지 않고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진정한 게 맛을 볼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밥과 함께 남은 양념을 비벼먹는 것도 좋다.
 
center

안면도 게국지 맛집 일송꽃게장백반은 인근에서 구해온 신선한 재료들로 맛을 내며, 기본적인 밑반찬들 또한 직접 만들어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신뢰감을 제공한다.

넓은 주차공간과 단체 예약석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손색이 없으며, 주말이나 휴일을 맞아 가족단위의 손님들의 방문이 많다.

꽃게는 혈액 속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타우린과 아스타잔틴이 풍부하여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혈관 건강에 좋으며, 체내의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키토산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 혈액순환과 높아진 혈압을 낮춰주는데에 많은 도움을 준다.

안면도 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제철을 맞아 알이 꽉 차 있는 맛있는 꽃게를 많은 분들이 즐기시면 좋겠다”며 이어 “자극적이지 않지만 맛있는 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미정 기자 liz4435@hanmail.net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