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라워파크

튤립꽃박람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튤립꽃박람회
    4.10 ~ 5.7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펌] 19.04.20 FAM타임스 보도자료
코리아플라워파크 조회수:595
2019-04-30 14:21:00

 

튤립축제도 즐기고, 꽃게요리도 즐길 수 있는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그야말로 봄나들이 절정을 맞은 이 시점.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만개한 봄꽃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더불어 전국 곳곳에서는 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도 이어지고 있다. 태안 안면도는 꽃 축제로 수선화축제가 한창이고 이어서 튤립축제가 이어진다.


포근한 날씨와 봄꽃, 축제라는 삼박자가 조화를 이루면서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고속도로 대부분이 정체를 빚지만, 지금이 아니면 즐길 수 없는 짧은 봄인 까닭이다.이럴 때일수록 가깝고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나들이 명소가 더욱 주목받는다. 전국 각지에서 비교적 무난한 거리로 찾을 수 있는 태안과 안면도는 여행의 스테디셀러로 언제나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다.

특히 이맘때면 안면도 튤립축제가 열리며 더욱 볼거리가 풍성해진다. 가슴이 탁 트이는 바다와 일몰 장면도 함께 즐기기 좋은 하이라이트로 꼽힌다. 

또한, 안면도는 밥도둑 간장게장의 본고장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이 때문에 안면도 간장게장 원조인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은 항상 입소문을 듣고 찾는 손님으로 북적인다. 뛰어난 맛과 비법으로 공중파 TV 프로그램과 중앙 일간지에도 여러 번 소개된 바 있는 이 집은 미식가들의 인정을 받은 곳으로 알려졌다. 

 

안면도에서 처음으로 꽃게요리를 시작한 이곳은 살이 푸짐한 암꽃게만을 엄선하여 감칠맛이 뛰어나고 살 또한 많다. 꽃게장은 천연재료만 사용해 맛이 깊은 것이 특징이다.

‘일송꽃게장백반’은 정성을 다한 요리를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표 김옥란 씨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에 ‘팔도손맛-김옥란의 손맛을 배우다’로 충남 향토 요리 전문가로서 출연하기도 했다.

안면도 게국지 맛집 일송꽃게장백반 관계자는 “자연휴양림, 꽃지해수욕장, 방포항, 패총박물관 등과도 인접해 여행 중 편하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포장과 택배 판매를 하고 있어 현지에서 맛본 후 집으로 추가 구매해가는 손님도 많다”고 밝혔다.

[팸타임스=이경영 기자] 

SNS 공유